제가 독심술을 알게 된 배경

저는 초등학생 때 같은 반의 한 여자 꼬마애를 좋아했었는데, 그 여자애도 나를 좋아하는지 무척 궁금했었고, 그 사실을 알고 싶었답니다. 누구나 그런 경험이 있겠죠. 그래서 어떻게 하면 알 수 있을까 하는 관심을 가졌고 결국에는 독심술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로 오랫동안 시간이 흘렀습니다.

독심술이라는 주제로 연구된 학문이 거의 없는 환경 속에서 저는 제가 배운 모든 지식들을 결합하여 독심술의 체계를 나름대로 세워 보았고 어느 정도 쓸모있게 정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는 기존의 심리학, 정신분석학, 사회생물학, 동물행동학, 철학, 정치학 등등의 지식들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미리 말씀드려 두고 싶은 것

여기에서 제시되는 독심술에 대한 내용은 어떤 한계를 지닐 것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독심술은 잘못 사용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건 다른 사람보다도 자신에게 해로울 수가 있죠.(내가 아는 독심술이 대단하다고 자랑하려고 하는 말이 아니란 걸 아시겠죠?) 이것이 첫째 이유입니다. 둘째 이유는 독심술을 혼자서 적절한 자료를 가지고 혼자서 공부할 수도 있지만, 보다 빠른 습득을 위해서는 직접 사람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같이 느낄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이 둘째 이유입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독심술을 아는 사람과 직접 만나서 나머지를 배우는 것입니다. 독심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으면 모임도 하나 만들어 볼까 생각 중입니다. 참고로 하세요.


내용의 진행

본 내용은 강의식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이 말을 다시 표현하면, 좀 체계없이 설명하겠다는 것입니다. 체계를 갖추고 설명을 하려고 하니까 준비하는데 한정없이 시간이 흘러가더군요. 그래서 이 란을 만들어 놓고 아직도 제대로 포괄적인 설명을 한번도 못했습니다.

그래서 아무 말도 안하느니, 좀 체계가 없더라도 빨리빨리 관심있는 분들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낫겠다고 판단하게 되었죠. 여러분, 괜찮죠?


<<세부 내용>>

  1. 첫번째 강의 : 예비 사항들
  2. 두번째 강의 : 기본 원리들
  3. 세번째 강의 : 마음을 읽는 과정
  4. 네번째 강의 : 독심술의 연습 방법
  5. 다섯번째 강의 : 독심술은 얼마나 믿을만한가?

독심술 배우기 안내 : 독심술을 배우고 싶으신 분은 참고하세요.

 

 

 

<나를 성장시키는
생각의 기술
>

 

 

 

 

 

 

  독심술 일기
  역시, 후배를 만난 이야기.
  어느 학생 면담기.
  어떤 후배를 만났다. 그 후배의 미래에 ...
  독심술로 운명에 대해서 말할 수 있는 까...
  1999년의 여름... 어떤 벤쳐 사장님....
  올해(2003년) 며칠 전...
  독심경
  제3장: 사람의 마음의 모습
  제3장: 독심의 기본 기법들
  제3장: 독심의 다섯 원리
  제3장: 독심의 단계
  제2장: 중요한 마음과 사소한 마음
  제2장: 마음의 요소들의 균형2
   

 

 

 

 

 


이 홈페이지의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은 파깨비에게 있으며, 각 게시판의 내용물에 대한 저작권은 각 저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