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캐릭터들 소개


이 사이트에는 여러 개의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몇몇 분들이 이 캐릭터들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시더군요. 누가 만든 것일까,
어떻게 만든 것일까? 파깨비란 사람과 정말 닮긴 했는데, 직접 만든 것은 아니겠지? 어디서 가져 온 것일까? 아니면, 특별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일까, 등등.

그래서 그 궁금증들을 풀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이 사이트에 있는 캐릭터들은 크게 두 부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제 모습과 유사한 캐릭터(일명 "큰 파깨비")들과 "파깨비"(파란 도깨비)란 말 그대로 아기 도깨비(일명 "작은 파깨비")의 캐릭터들.
이 곳에 몇번 오셨던 분들은 아기 파깨비의 캐릭터들은 최근에 덧붙여졌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큰 파깨비 캐릭터들을 소개하고 작은 파깨비를 소개하죠.

제 사이트를 처음 들어설 때 만나시는 오른쪽의 그림부터 시작해서 철학이나 정치학 등에 대해서 설명할 때 양념으로 나타나는 캐릭터들이 큰 파깨비 캐릭터들이죠. 이 캐릭터들은 제가 직접 만든 것입니다. 이 캐릭터들은 "일러스트레이터"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저의 사진들을 밑그림으로 사용해서 만들었는데, 어릴 때 사진들을 밑그림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얼굴이 실물보다 어려보이는 경향이 강합니다.

이 캐릭터 하나를 만드는데, 제가 소질이 별로 없다보니, 약 한나절씩은 걸리죠. 주로 매킨토시를 사용해서 작업을 하구요, 최종 완성본이 나오면 아범 기종으로 변환해서 인터넷에 올립니다. 이것들 모두는 몇 년 전부터 제가 심심풀이로 하나씩 그리면서 쌓였습니다.

참고적으로 말씀드리면, 오른쪽의 줄타고 내려오는 그림은 군대 시절에 훈련받던 모습을 바탕으로 만든 것인데, 원 사진에서는 군복을 입고 있습니다. 손에는 총을 들구요. 이 자세를 "역레펠"이라고 하죠. 테러 진압 훈련을 할 때 많이 취하는 자세입니다.

처음에 사이트를 만들 때 글만 달랑 넣어 놓자니 정보를 찾으시는 분이 너무 심리적으로 피곤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사진을 넣었는데, 그게 여간해서는 별로 썩 잘 어울리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캐릭터들을 넣게 되었던 것입니다. 사진보다는 잘 어울리는 것 같잖아요? 그러다 보니 자꾸 또 캐릭터를 만들게 되고, 등등.

다음으로 소개할 것은 작은 파깨비인 아기 파깨비 캐릭터군요.

전 여러가지로 사소한 예감들을 많이 느끼는 편입니다. 제게 좋은 일이 생길 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때, 그리고 주위의 사람들, 특히 저와 친하거나 제가 마음을 쓰는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일들이 생길 때 그런 것들을 예감하죠. 어떤 경우에는 아주 오랫 동안 보지 못한 멀리 떨어져 지내는 사람에 대한 것도 느끼곤 해요.

거기다 제겐 가끔씩 동하는 진한 장난끼가 있는데, 이러한 예감과 장난끼를 형상화해서 캐릭터를 만든 것이 아기 파깨비 캐릭터입니다. 이 아기 캐릭터도 어차피 "파깨비"니까 제 옷의 파란 색깔 속에 숨어산다라는 이야기를 주기로 했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그래픽 회사를 경영하는 후배가 제게 그려준 것입니다. 제가 회사 경영에 대한 작은 도움을 주었는데, 거기에 대해 고맙다는 뜻으루요. 확실히 전문가가 만든 작품이라서 그런지 제가 만든 캐릭터들과는 수준이 다르지 않나요?

이 후배는 저랑 같이 공수부대에서 근무했었기 때문에 저의 여러 특징들에 대해서 알고 있고 그래서 그 특징들로 캐릭터들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제가 태권도와 쌍검을 수련했기 때문에 무언가 무기를 잡은 특징을 살린 것도 있고 철학과라는 특징 때문에 구름 위에서 생각하는 아기 도깨비의 모습을 만들었고 또 태권도 겨루기 자세를 취한 캐릭터도 있어요.

참고적으로, 한국 도깨비는 뿔이 하나이고 일본 도깨비는 뿔이 두개래요. 그래서 뿔이 하나있는 파깨비를 만들었다고...

여러 분들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이 캐릭터들에 대한 권리는 모두 "이창후"에게 속하며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q
<영화로 읽는
서양철학사
>

 

 

 

 

 

 
  공지 사항
  제가 인문학 공개 강좌를 하게 되었습니다.^^
  홈피의 게시판들을 정리합니다.
  이건, 공지사항이라기보다는 선전인데...^^
  방명록
  방명록
  방명록
  방명록
   

 

 

 

 

 


이 홈페이지의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은 파깨비에게 있으며, 각 게시판의 내용물에 대한 저작권은 각 저자에게 있습니다.